코리아 번

Welcome home, burners!

10가지 원칙

1. 근본적 포괄
누구나 버닝맨 축제의 일원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새로운 분들을 환영합니다. 축제에 참여하기 위한 어떠한 전제 조건도 없습니다.

2. 선물주기
버닝맨은 선물에 의미를 둡니다. 하지만 그 선물한 것의 대한 가치에는 조건이 없습니다. 선물이라는 것은 어떤 대가를 생각해서 하는 것이 아닙니다.

3. 비상업화
선물의 의미를 확립하기 위해 우리는 상업적 협찬, 거래, 또는 광고에 영향을 받지 않는 모임을 만들고자 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부적절한 행위로부터 우리 문화를 보호하고 지켜내고자 하는 바입니다. 우리는 참여 문화를 소비 문화로 대체하는 것을 반대합니다.

4. 근본적인 자립
버닝맨 축제는 개개인이 자신만의 창의성과 능력을 바탕으로 개척하고 실현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5. 근본적 자기표현
근본적 자기 표현은 개인의 고유의 재능으로 만들어집니다. 그 표현은 제작자 또는 제작 단체를 제외한 그 누구도 결정지을 수 없습니다. 순전히 기부의 의미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제작자는 수령인들의 권리와 자유를 존중해야 할 것입니다.

6. 공동의 노력
우리 단체는 협력과 공동 작업을 중시합니다. 이러한 협력을 돕는 소셜 네트워크, 공공 공간, 작품, 그리고 소통 수단들을 개발, 촉진, 보호하고 있습니다.

7. 시민의 책임 의식
우리는 성숙한 시민 사회를 원합니다. 행사를 준비하는 단체 일원들은 공공의 행복을 염두에 두어야 하며 다른 참가자들도 성숙한 시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지역, 주, 연방의 법을 준수하며 행사를 개최를 하여야 할 것입니다.

8.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우리 단체는 환경을 존중합니다. 우리가 어디에 모이던 흔적을 남기지 않는 것에 최선을 다 합니다. 뒷정리는 확실하게 그리고 가능하다면 언제든 모이기 전보다 더 나은 상태로 환경을 개선 시키고자 노력합니다.

9. 참여
우리 단체는 근본적 참가 윤리를 추구합니다. 우리는 개인 또는 사회의 변화가 개인의 진정한 참여로 이루어진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실천을 통해 실현을 합니다. 이 변화에 모두를 초대합니다. 이 놀이에 모두를 초대합니다. 우리는 마음을 여는 실천을 통하여 세계를 구현합니다.

10. 즉각적 경험
즉각적 경험은 여러 방면에 있어서 우리 문화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기준입니다. 우리는 우리와 우리가 인지하는 우리 내면의 모습,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현실, 사회 내 참여, 그리고 사람의 힘으로 범접할 수 없는 대자연과의 접촉 사이에 있는 벽을 허물고자 합니다. 그 어떤 아이디어도 이 경험을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http://goo.gl/169V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