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번

Welcome home, burners!

설치 예술

코리아 번에서의 예술활동

코리아 번은 예술과 상호작용적 작품을 통한 창의적 표현을 매우 장려하고 있습니다! 예술작품은 예술가들이 공동체에게 선사하는 선물입니다. 코리아 번은 당신에게 특별한 의미를 가지는 작품을 만들고 그것을 수용적이고 창의적으로 고무된 공동체 앞에 전시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너무 크거나, 너무 작거나, 혹은 너무 뜬금없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당신이 공유하고 싶은 작은 것이라도 공동체에겐 큰 의미를 가집니다! 코리아 번에 관한 가장 중요한 사실 중의 하나가 바로 자기 표현입니다. 그리고 예술 작품을 만드는 것이야 말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당신을 감동시키거나 고무시키는 어떤 것이라도 만들 수 있다면, 바로 그것이 예술입니다. 공동체와 자신의 작품을 공유하세요!
만약 어디서부터 시작하지 모르겠지만 2014년 코리아 번에서 무언가를 전시하고 싶다면, 아래에 있는 이전 버닝 맨 프로젝트들을 참고하세요.
예술 작품과 버닝 맨에 대해서 질문이 있다면, koreaburn.artinstallation@gmail.com 으로 문의바랍니다.

http://galleries.burningman.com/
http://www.burningman.com/art_of_burningman/
http://www.youtube.com/watch?v=xxRAg9Pcpm4

규정:

상호작용

당신의 가장 큰 도전이라면 당신의 예술 작품을 상호작용하도록 만드는데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공동체 전체를 작품과 연결시키고 사람들이 그 작품으로부터 경험을 얻어갈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만약 당신 작품이 보다 실험적일 수 있다면, 도전하세요.

재료

재활용쓰레기로부터 만들어진 작품이나 축제 후에 다른 곳에 전시될 예정인 작품을 환영합니다. 하지만 작품을 태울 예정이신 분은 재료 선택에 유의해야합니다. 연소 시 유해물질을 내보내는 재료는 엄금입니다. PVC와 같은 플라스틱류, 스티로폼, 특정 종류의 페인트와 가공목재들은 모두 연소 시에 유해물질을 방출합니다. 가장 좋은 재료는 비가공목재와 면화입니다.

안전

만약 작품이 거대하거나 매우 가볍다면, 적절한 방법을 사용하여 고정시켜야 합니다. 축제 장소가 바닷가이므로 강풍과 붕괴 등에 대비해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지대와 로프가 밤에도 잘 보일 수 있도록 조명을 설치하고 고무, 스티로폼, 테니스공 등을 사용하여 밤 중에 누군가가 다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해주세요.

조명

밤 사이의 작품 조명에 대해서 대비하십시오. 이는 단지 안전 문제만이 아닙니다. 실제로 많은 활동이 밤사이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작품을 밤에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더 유익합니다.

설치

만약 설치가 대규모로 이루어질 예정이라면, 실제로 게이트가 오픈하기 일주일 전쯤부터 설치를 시작하는 것을 고려주십시오. 축제가 시작한 다음에도 계속 설치하느라 축제를 전혀 즐길 수 없다면 안되니까요. 그렇지만 조기도착을 위해서는 사전 등록이 필요합니다. koreaburn.artinstallation@gmail.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관리책임

저희는 축제 장소를 우리가 축제를 시작하기 전과 동일한 정도로 청결하게 하고자 합니다.(흔적 남기지 않기 참조) 작품이나 캠핑장 주변에 그 어떤 것도 남아있어서는 안됩니다. 우리가 남길 수 있는 것은 발자국과 아름다운 기억들뿐이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등록

코리아 번은 설치 예술 신청서를 온라인에서 작성하시고 작품을 등록하는 것을 장려합니다. 작품을 태우거나 불을 사용할 예정이 아니라면 이는 필수적 사항은 아닙니다. 하지만 축제를 준비하는데 있어서 유용합니다. 신청서는 코리아 번의 예술 작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방향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미리 신청하신 분은 작품 설치를 위한 지정된 자리를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매우 위험한 작품이 아닌 이상 예술작품들은 승인절차를 걸치지 않습니다. 그러니 무서워하지말고 무언가를 만들어보세요.

설치 예술 참가신청

*지원금 신청을 하지 않으실 경우 총 제작비와 지원 요청 금액란에 ‘없음’으로 표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page URL : http://goo.gl/FmgLcU